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세균 총리 첫 일성 "文정부 성공에 일조…최선 다해 노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명장 받고 문 대통령과 환담…"힘 모으면 틀림 없이 성공한 정부 확신"
    정세균 총리 첫 일성 "文정부 성공에 일조…최선 다해 노력"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는 14일 "많이 부족하지만 제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가 있기에 그런 부분을 잘 살려 문재인 정부 집권 후반기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일조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직후 가진 환담에서 "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또 어떤 일을 잘할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해봤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말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보고 싶다"며 "내각 국무위원과 많은 공직자가 함께 힘을 모으면 틀림없이 성공한 정부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믿어 주시고 중책을 맡겨 주셔서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꼭 제가 좋은 성과를 내서 보답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청문회가 참 힘든 과정"이라며 "처음 청문회 제도가 시작됐을 때 제가 산자부 장관 청문회를 거쳤는데 그때는 구석기 시대이고 지금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인 것처럼 많이 달라졌다"고 국회 인사청문회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는 "이틀 동안 시험을 치르는데 (청와대) 민정과 국무조정실에서 많이 도와줘서 큰 어려움은 없이 통과하게 된 것 같아 그나마 다행"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대통령의 오늘 아침 기자간담회를 잘 지켜봤다"며 "참 많은 도움을 제가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 분 실장님과 청와대 여러분도 잘 도와주시고 자주 소통하면서 우리가 힘을 모아 꼭 성공하는 정부가 되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낮 정 총리 임명을 재가했으며, 이에 따라 정 총리는 이날 0시부터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정세균 총리 첫 일성 "文정부 성공에 일조…최선 다해 노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 대통령 "국회, 분열증폭 역기능만…타협·소통정치 복원시급"

      정세균 신임 총리 임명장 수여식서 "국회의장 역임해 야당과 대화 적임""'3권분립 침해' 공격 예상해 지명고심…총리 통해 이루려는 게 논란보다 중요""경제 식견도 높아…경제인과...

    2. 2

      정세균에 바통 넘긴 이낙연 전 총리, 서울 종로구 출마 굳힐까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2년 7개월 임기를 마무리했다. 후임인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에게 바통을 넘기게 됐다. 이 전 총리는 14일 총리직 수행에 대해 "인생 최고의 행운이자 영광"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그는 ...

    3. 3

      [속보] 문 대통령, 정세균 국무총리 임명 재가…0시부터 임기 시작

      문재인 대통령이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의 임명을 재가했다. 문 대통령의 임명 재가에 따라 정 총리는 이날 0시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오후 2시 30분 청와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