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오늘 민주 최고위서 '당 복귀' 신고…활동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당 복귀 신고를 한다.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 취임과 함께 전날 퇴임한 이 전 총리는 이날 최고위에서 간단하게 복귀 인사를 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당헌·당규에 따라 이 전 총리를 당 상임고문으로 위촉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당은 당헌에서 당 대표가 전직 당 대표 및 그에 준하는 원로 인사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임고문은 당 대표와 최고위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하며 당무 관련해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4월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할 것으로 전망되는 이 전 총리는 내달 초 중앙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출범하면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총선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낙연, 오늘 민주 최고위서 '당 복귀' 신고…활동 본격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로 출마' 굳힌 이낙연…"험지 출마" 황교안의 선택은

      李, 종로에 아파트 전세계약…黃 출마하면 총선 최대 승부처한국당 내부 "종로 유력" 분위기…공관위 결정까지 발표 늦출듯더불어민주당 복귀를 앞둔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4·15 총선...

    2. 2

      이낙연, 비거주 강남 아파트 팔까

      “수년째 살지도 않는 서울 강남 아파트는 팔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서울 종로 출마를 위해 종로구 교남동의 한 아파트에 전세 계약을 맺은 사실이 알려지자 14일 한 정치권 ...

    3. 3

      역대 최장수 총리 이낙연, 내일(15일) 민주당 복귀…종로 출마 확정적

      역대 최장수 총리 기록을 갈아치운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4일 퇴임했다. 별도의 퇴임식은 열지 않았다. 이 전 총리는 지난 2017년 5월 31일 문재인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취임했다.이 전 총리는 2년 7개월 임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