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지역 다문화 학생 위한 한국어 교육, 현장 호응 높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교육청 만족도 조사 결과 교사 91%·학생 86% '긍정적'
    강원지역 다문화 학생 위한 한국어 교육, 현장 호응 높아
    강원도교육청이 학교 내 다문화 학생을 위한 한국어 지도 지원 정책이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한국어가 미숙하거나 읽고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학생에게 체계적으로 한국어를 지도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의 학교 적응력과 기본 학습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초·중·고 다문화 학생 266명(국내 출생 204명, 중도 입국 27명, 외국인 35명)을 지원했으며, 상·하반기 만족도 조사 결과 담임교사 91%, 학생 86%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원주 한 초등학교에서는 한국어 지도 강사 2명이 다문화 학생에게 놀이 활동을 포함한 언어 학습을 지원한 결과 학생이 받침 있는 낱말을 읽고 쓰는 등 국어 실력이 높아졌다.

    삼척 한 중학교에서는 한국어에 어려움을 겪는 중도 입국 학생을 지속해서 지도한 결과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영역이 크게 향상돼 또래 관계는 물론 학교생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서영 민주시민교육담당은 "다문화 학생의 한국어 사용능력은 학생의 정서와 자신감, 교우관계 등에 영향을 미친다"며 "올해도 다문화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한 한국어 지도에 아낌없이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月 15% 수익 보장"…1200억 사기친 팝콘소프트 경영진 징역 12년

      인공지능(AI)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수익을 보장하겠다고 속이고 1200억원대 돌려막기 사기를 저지른 일당이 대법원에서 징역 12년을 확정받았다.대법원 2부(주심 엄상필 대법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

    2. 2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3. 3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