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건설·블룸에너지, 연료전지 합작법인 설립…연내 생산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건설·블룸에너지, 연료전지 합작법인 설립…연내 생산 본격화
    SK건설은 세계적인 연료전지 주기기 제작업체인 미국 블룸에너지와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의 국내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끝내고 연내 생산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합작법인명은 '블룸 에스케이 퓨얼셀 유한회사'(블룸 SK 퓨얼셀)로 지분율은 SK건설이 49%, 블룸에너지가 51%다.

    현재 경북 구미 공장에서 생산설비를 설치 중이며 이르면 올해 안에 국내에서 연료전지 생산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라고 SK건설은 전했다.

    생산 규모는 연산 50MW(메가와트)로 시작해 향후 400MW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된다.

    아울러 블룸 SK 퓨얼셀은 전문 강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국산 부품의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활용할 방침이다.

    협력업체 후보군 총 130여곳 가운데 약 10개 업체와 상반기 내 구매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SK건설은 "SOFC 국내 생산이 본격화된 뒤 블룸 SK 퓨얼셀을 아시아 시장을 상대로 하는 조달·생산·서비스 허브로 육성할 것"이라며 "국내 중소 부품업체의 수출 판로도 크게 확장하는 동반성장 롤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SK건설과 블룸에너지는 지난해 9월 SOFC 생산과 공급을 위한 합작법인 및 국내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합작투자계약(JVA)을 체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민권운동지도자 제시 젝슨 별세

      20세기 미국의 가장 저명한 민권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이자 흑인으로서 두 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미국의 제시 잭슨이 별세했다. 향년 84세.17일(현지시간) 미국 CBS 등 외신들에 따르면, 잭슨의 가족은 그가...

    2. 2

      "반도체공장 건설" 밝힌 머스크…한국 반도체 인력 빼가기 나서

      지난 달 테슬라의 실적 발표당시 미국내에 자체 반도체 생산 시설을 직접 만들겠다고 밝혔던 일론 머스크가 한국내 반도체 인력을 빼가는 작업에 나섰다. 17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코리아의 &lsqu...

    3. 3

      '나이키·아디다스 비켜'…'오픈런' 대란까지 난 브랜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중간 유통 단계를 걷어내고 소비자 직접 판매(DTC)에 집중하는 직진출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이랜드가 운영하는 뉴발란스는 정반대의 길을 걸으며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국내 트렌드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