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쿠바 디아스카넬·라울 카스트로, 김정은에 답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쿠바 '혁명승리' 61주년을 즈음해 보낸 축전에 대해 쿠바 국가수반인 미겔 마리오 디아스카넬 베르무데스 국가평의회 의장과 라울 카스트로 쿠바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가 지난 14일 답전을 보내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 송세일 외무성 아프리카·아랍·라틴아메리카국 국장이 14일 헤수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세 소톨롱고 주북 쿠바 대사를 만나 노동당 제7기 5차 전원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상호 친선협조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외무성이 16일 밝혔다.

    ▲ 모란봉 기슭에 1만여석 규모의 평양시청년공원야외극장이 개건돼 16일 준공식을 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준공식에는 김능오 평양시당위원장과 차희림 평양시인민위원 등이 참석했다.

    ▲ 청년중앙예술선전대 공연 '정면돌파전의 앞장에서 조선청년의 기상을 떨치자'가 16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창립 74주년 기념 공연으로, 최휘 노동당 부위원장과 박철민 청년동맹중앙위원장 등이 관람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일교 한학자, 오는 21일까지 석방…法, 구속집행정지 결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오는 21일까지 일시 석방된다. 한 총재는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정교유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돼 구속상태로 재판받고 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11일 한 총재에 대한...

    2. 2

      "2개월 아들 울음소리 미치겠다" 학대한 친부, 징역 4년 선고

      생후 2개월 된 아들을 여러 차례 학대해 장애를 입힌 30대 친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중상해 혐의로...

    3. 3

      "얼음 녹은 저수지에 사람이 빠졌어요"…소방당국 수사 중

      김포의 한 얼어붙은 저수지의 얼음 아래로 빠진 1명을 구조하기 위해 소방당국이 수색을 벌였으나, 찾지 못하고 해가 져 수색이 중단됐다. 소방은 내일 다시 수색을 재개한다. 11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