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주시,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택견 보급'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택견전수관 개관, 사범 파견 추진…충주시 "택견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충북 충주시는 17일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전통 무예인 택견 보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주시,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택견 보급' MOU 체결
    변승진 충주시 택견 홍보대사는 이날 그단스크시청을 방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서명한 양해 각서를 전달, 체결하고 택견 보급과 전통문화 교류,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충주시는 이번 MOU 체결로 폴란드 내 택견 보급 기반을 마련하고 택견의 유럽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충주시는 지난해 6월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주한 폴란드대사가 충주 택견원을 방문, 택견을 체험한 것을 계기로 그단스크시와 교류해왔다.

    그단스크시에서 시립 택견단 공연을 하고 택견 교실도 운영했다.

    충주시는 그단스크시에 택견 전수관을 개관하고 택견 사범도 파견할 계획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그단스크시와 협력하고 문화 교류를 확대하며 유럽 전역에 택견이 보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림픽 3일 만에 동났다…선수들 열광한 '무료 제품' 정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선수들을 위해 마련한 무료 콘돔이 사상 최단기간인 사흘 만에 소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때와 비교해 30분의 1 수준의...

    2. 2

      "할머니가 해주는 밥 먹고파"…기적 쓴 최가온 '금메달' 후기

      부상의 고통과 실패의 두려움을 딛고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쓴 최가온(17·세화여고) "언니·오빠들과 함께 성장하며 키운 승부욕(승리욕)이 두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된 것 같다"며 환하게...

    3. 3

      "영국 대표팀 남친 보면…" 컬링 '국대 커플' 설예은의 고백 [2026 밀라노올림픽]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의 설예은(경기도청)이 남자친구인 영국 남자 컬링 대표팀의 바비 래미와의 질문에 대해 "바비가 영국 대표팀으로 뛸 때마다 100% 응원한다"라며 "그도 같은 마음으로 나를 응원할 것이라고 확신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