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나푸르나서 한국인 4명 눈사태로 실종…"현지 악천후 계속"(종합2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교부 "비상대책반 가동"…"실종자들은 교육봉사활동 교사들"
    네팔 대사관 "폭설 등으로 기상 상황 좋지 않아"…현지 경찰구조팀 급파
    안나푸르나서 한국인 4명 눈사태로 실종…"현지 악천후 계속"(종합2보)
    네팔 고산지대인 안나푸르나를 트래킹하던 한국민 4명이 눈사태를 만나 실종됐다고 외교부가 18일 밝혔다.

    사고는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30분∼11시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 트래킹 코스인 데우랄리 지역(해발 3천230m)을 지나던 도중 눈사태를 만나면서 발생했다.

    현재까지 4명이 실종됐고 다른 5명은 안전하게 대피했다.

    외교부는 "한-네팔 관광 및 트래킹 운영 협회 사무총장이 현지 시간 오후 3시 관련 사고 소식을 주네팔대사관에 연락해왔다"고 전했다.

    주네팔대사관은 사고 접수 직후 경찰에 적극적인 수색을 요청하는 한편, 국내에 있는 실종자 가족들에게 소식을 전달했다.

    사고 현장은 네팔 중부의 히말라야 인근 포카라시에서 도보로 3일가량 가야 하는 곳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에는 며칠째 폭설이 내리는 등 기상 여건이 매우 좋지 않은 상태다.

    18일 오전 네팔 경찰구조팀이 현장으로 급파됐지만, 현장 접근이 어려워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트만두에서 포카라로 가는 항공편도 악천후로 최근 계속 결항이 되고 있다.

    카트만두에서 차량 편으로 포카라로 가려면 평소 7∼8시간이 걸리는데 곳곳에서 길이 끊어져 이 역시 접근이 쉽지 않은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주네팔대사관과 함께 비상대책반을 구성, 네팔 당국에 신속한 실종자 수색을 요청하는 한편 본부 신속 대응팀을 파견해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네팔대사관 관계자는 "18일 오후 카트만두에 도착할 신속대응팀과 함께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찰 당국은 신화통신과 인터뷰에서 "사고 현장에는 도로가 연결돼 있지 않고, 온종일 기상악화로 항공구조 작전도 불가능했다"며 "경찰과 주민이 걸어서 현장에 가도록 보냈다"고 말했다.

    실종자들은 현지 교육봉사활동을 위해 체류 중이던 현직 교사들로 알려졌다.

    충남교육청은 "네팔로 해외 교육 봉사활동을 떠났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4명이 연락 두절돼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 소식을 접한 교육청은 비상대책반을 꾸리고 현지에 지원인력을 급파했다.

    이번 네팔 교육봉사활동에 참가한 교사는 모두 11명으로, 지난 13일 출발했다.

    25일까지 네팔 카트만두 인근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와 공부방 등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충남교육청 "네팔 교육봉사 나선 교사 4명 눈사태로 연락 두절"

      충남교육청은 18일 "네팔로 해외 교육 봉사활동을 떠났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4명이 연락 두절돼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교사 4명은 지난 17일 오후 3시 40분께 네팔 안나푸르나 데우랄리 인근에서...

    2. 2

      트럼프 행정부, 미셸 오바마 공들인 '학교 건강식단' 퇴출

      건강급식 옹호론자 반발…"매일 학교서 피자·햄버거 먹게 될 것"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의 역점 사업이었던 '학교급식 건강식단법'에 역행하는 새로운 조치를 도입하기로 했...

    3. 3

      서울대, 성적장학금 유지 가닥…성적 급등 학생도 대상

      장학제도 전면 개편…천재지변 피해학생 등 위한 '긴급구호 장학금' 신설 서울대학교가 학생들의 다양한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교내장학금 제도를 개편한다. 학내에서 논란이 됐던 '성적장학금 폐지안'은 철회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