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 4계절 매력 즐기세요"…올해 축제 40개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4계절 매력 즐기세요"…올해 축제 40개 열린다
    부산시가 올해 열리는 각종 축제 일정을 20일 공개했다.

    경자년 한 해 부산에서는 민간부문 축제를 비롯해 시와 16개 구·군에서 모두 40여개 축제가 열린다.

    연초 제33회 해운대북극곰축제에 이어 내달 6∼8일 제38회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가 열린다.

    3, 4, 5월 봄에 만 16개 축제가 쏟아진다.

    봄철 축제 중에는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기장멸치축제, 감천문화마을골목축제, 조선통신사축제 등이 눈길을 끈다.

    여름에는 영도 태종사 일원 수국꽃문화축제를 비롯해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부산바다축제가 시민과 관객을 맞이한다.

    가을에는 부산자갈치축제를 선두로 보수동책방골목축제, 부산고등어축제, 부산불꽃축제가 기다린다.

    겨울에는 광복로 일대에서 불을 밝히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를 비롯해 해운대 빛 축제, 부산어묵축제, 가덕도 대구축제가 부산의 매력을 뽐낸다.

    지난해 열린 부산불꽃축제는 유료에도 전석(8천석)이 매진되는 성과를 거뒀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지난해 첫 유료화를 시도하고도 6배가 넘어 협찬금을 확보하는 등 축제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축제 일정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휴일 날씨 '강추위'에 '눈폭탄'도…최저기온 영하 15도

      일요일인 11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에 많은 눈이 예상된다. 기온은 전날보다 5~8도 사이로 급걱하게 떨어지는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매우 추운 날씨를 나타낼 것으로 예보됐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충남&mid...

    2. 2

      '여기 루이비통 매장 맞아요?'…쇼핑하러 갔다가 '깜짝' [현장+]

      매장 문을 열면 호텔리어 복장 직원이 방문객을 맞는다. 바닥에 깔린 붉은 카펫을 따라 걸어가면 체크인 카운터로 이어지고 옆엔 여행 캐리어를 운반하는 금빛 카트가 놓여 있다. 라운지바를 연상케 하는 고급 테이블과 의자...

    3. 3

      전라·제주 중심 '눈폭탄' 비상…많게는 시간당 5㎝ [날씨]

      일요일인 11일 전라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폭설이 이어질 예정이다.충남과 전라권, 경남서부내륙은 오후에 눈이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는 12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겠다.대전·세종과 충북남부는 오전과 낮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