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릉선 KTX, 저탄소 친환경인증 ‘탄소발자국’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릉선 KTX, 저탄소 친환경인증 ‘탄소발자국’ 획득
    한국철도는 서울과 강릉을 잇는 강릉선 KTX(사진)가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탄소발자국은 환경부가 저탄소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한다.

    서울∼강릉 구간을 KTX로 이용할 때 1인당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은 16.0kgCO2로, 같은 거리를 승용차로 이용할 때(1인당 29.91kgCO2)의 절반 수준이다.

    이번 인증으로 한국철도는 경부축, 호남축에 이어 강원축까지 주요 고속철도 노선 전체의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정정래 한국철도 안전경영본부장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통신 3사, 光州 지하철 5G망 구축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가 광주광역시 지하철 전 노선에 5세대(5G) 설비를 구축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통신 3사 관계자들이 금남로 5가역에서 5G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KT 제공&nb...

    2. 2

      '김성태 딸 부정채용' 이석채, 뇌물 무죄 받은 날 보석 석방

      업무방해 혐의로는 1심서 징역 1년 받아…2심 재판부가 보석 결정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등 유력 인사의 친인척을 부정 채용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이석채 전 KT 회장이 불구속 상태로 항...

    3. 3

      '딸 부정채용 청탁 의혹' 김성태 1심 무죄

      딸의 KT 채용을 청탁했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이 무죄를 선고받았다.17일 서울남부지방법원 형사12부(부장판사 신혁재)는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김 의원과 뇌물공여 혐의를 받는 이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