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부산림청, 176ha 사유림 매수 추진…산림 공익기능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부산림청, 176ha 사유림 매수 추진…산림 공익기능 확보
    북부지방산림청은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와 국유림 경영·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해 올해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지역 사유림 176ha를 매수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법정제한림 등 공익 임지를 우선 매수할 계획이다.

    또 산림경영이 가능한 산림과 흙탕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소양강 상류인 홍천군 내면 자운리와 인제군 인제읍 가아리 지역 토지 등을 우선 매수한다.

    산림 소유자가 관할 국유림관리소에 매도 승낙서를 제출하면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매수 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2개 감정평가업자의 산술평균 금액으로 가격을 산정해 매수를 진행한다.

    2년 이상 보유한 산지를 오는 12월 31일 이전에 매도할 경우 조세특례법에 따라 양도소득세의 100분의 10에 상당하는 세액이 감면된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 경영 임지뿐만 아니라 관련 법률에 따라 제한된 공익임지도 적극적으로 매수해 산림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경제적·공익적 기능을 국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기쁨조' 예쁘다고 다 되는 게 아냐"…선발 기준 뭐길래

      탈북 유튜버가 북한의 이른바 '기쁨조' 선발 기준과 불법 성형 실태 등을 언급해 관심을 끌고 있다.지난 10일 배우 전원주 유튜브 채널 '전원주인공'에는 탈북 14년 차 유튜버 한송이가 ...

    2. 2

      '주 2회' 전통시장 찾은 李대통령…명절 앞두고 '체감 경기' 점검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와 상인들의 체감 경기를 점검하며 민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1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 부부가 이날 오...

    3. 3

      재판소원·대법관 증원 담은 '사법개혁안'…與 주도로 법사위 통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재판소원법'과 '대법관증원법'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 하면서 본회의 처리만을 남겨두게 됐다.국회 법사위는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법원 재판에 대한 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