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싱가포르, '사람 간 전염' 확인 우한페렴 확산 막기 총력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한→중국 전역 확대…2주 내 폐렴 증상 시 전원 격리 조치
    싱가포르, '사람 간 전염' 확인 우한페렴 확산 막기 총력전
    싱가포르가 사람 간 전염이 확인된 '우한 폐렴'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의심 환자에 대한 격리 조치를 확대하기로 했다.

    22일 일간 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싱가포르 보건부는 이날부터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뿐만이 아니라 중국 내 어느 곳을 다녀왔건 폐렴 증세가 있는 경우, 전원 격리 조처를 할 방침이라고 전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창이 공항 발열 검사 대상을 기존 우한에서 중국 전역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한 뒤 나왔다.

    보건부는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 간에도 전염이 가능한 것이 확인됐다는 중국측 발표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격리 조치를 더 확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선 격리 조치는 발열 및 폐렴 증상을 보이는 이들 중 2주 이내에 우한을 다녀온 이들만이 대상이었다.

    그러나 확대된 격리 조치는 우한뿐만이 아니라 중국 어느 지역을 다녀왔더라도 2주 이내에 폐렴 증상을 보이면 격리 대상이 되도록 했다.

    폐렴 증상은 발열과 기침 그리고 호흡곤란 등이 포함된다고 보건부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급성 호흡기 감염으로 2주 이내에 중국 내 병원을 찾은 적이 있는 이들도 똑같이 격리 조치 적용을 받는다.

    한편 지난 20일 발생한 7번째 우한 폐렴 의심 환자는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건부는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BBC, 라디오 청취료·웹사이트 사용료 도입 검토 중

      영국의 공영방송 BBC가 라디오 청취료와 뉴스 웹사이트 사용료 도입을 검토 중이다.현지시간으로 1일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에 따르면 BBC는 이사회 차원에서 재원 조달 방식 개편에 나섰다. 특히, 넷플릭스 등 스트리...

    2. 2

      "버린 유심칩서 금 나왔다"…4200만원 대박 '연금술'의 실체

      국제 금값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가운데 중국에서 폐기된 휴대전화 유심칩(SIM 카드)에서 금을 추출해 수천만원을 벌었다는 이른바 '유심 연금술' 영상이 확산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1일(현지시간...

    3. 3

      "제2의 희토류 되나"…러시아산 우라늄에 발목 잡힌 유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유럽은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중단하고 가스 수입을 전면 차단하기로 하는 등 강도 높은 ‘에너지 제재’를 단행했지만 농축 우라늄만큼은 여전히 러시아 의존도가 높...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