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랩, 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랩, 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은 인공지능(AI) 정보보안 스타트업 '제이슨'을 인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이슨은 2017년 4월 설립된 정보보안 스타트업으로, AI 기반 내부통제 및 정보유출방지, IT운영 및 장애예측 시스템 '제이머신(JMachine)'을 개발해 금융·대기업 고객에 공급하고 있다고 안랩은 소개했다.

    안랩은 이날 제이슨 지분 6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말 인수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도 현재 김경화 대표 경영체제를 유지해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이번 인수로 현재의 관련 사업분야 강화는 물론 양사가 보유한 AI 보안 기술과 대량의 위협 데이터를 연계해 고도화되고 있는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슨의 김경화 대표는 "안랩이 보유한 보안 기술력과 자산에 제이슨의 AI 역량을 합쳐서 더욱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캣맘 쳐다봤다고 기소됐어요"...고양이 밥그릇 사건의 결말

      사진=챗GPT평소 '캣맘'과 갈등을 빚던 한 남성이 고양이 사료 그릇을 던졌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지만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캣맘이 "자신을 쳐다봤다"는 이유로 범인이라고...

    2. 2

      박나래, 8시간 경찰 조사받았다…"심려 끼쳐 죄송" [종합]

      개그우먼 박나래가 20일 경찰 조사를 받고 8시간여 만에 귀가했다. 박씨는 전직 매니저들에 대한 '갑질'과 불법 의료행위 의혹을 받고 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오후 ...

    3. 3

      처갓집 가맹점주들, 공정위에 배민·가맹본부 신고

      법무법인 와이케이(YK)가 처갓집양념치킨 가맹점주협의회를 대리해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가맹본부인 한국일오삼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고 20일 밝혔다.배민은 &l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