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 연휴에 아프면 119로 전화하세요" 울산소방 비상 근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설 연휴에 아프면 119로 전화하세요" 울산소방 비상 근무
    울산소방본부는 설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 구급 상황관리 비상 근무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울산소방본부는 이 기간 병원과 약국 등 의료 상담 신고가 늘어날 것에 대비, 119 종합상황실 1일 근무 인력을 10명에서 14명으로 늘린다.

    또 의료 상담 접수대를 기존 2대에서 4대로 늘려 운영한다.

    연휴 기간 119로 전화하면 병·의원이나 약국 안내와 의료 상담, 의료 정보 등을 받을 수 있다.

    환자 발생 시엔 응급처치 지도와 동시에 구급차 출동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울산소방본부가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병원·약국 안내와 응급처치에 대해 상담한 건수는 1천628건으로 평일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울산소방본부 관계자는 "갑자기 환자가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말고 119로 전화하면 병원 이송을 도움받거나 병원과 약국 정보를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다주택자 겨냥…"아직도 판단이 안 서느냐"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다주택자를 향해 “아직도 판단이 안 서시냐”며 “그렇다면 이 질문에 답해보라. 지금 시장이 정상인가, 지금 정부가 부당한가”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

    2. 2

      김여정 "정동영 무인기 유감 표명 다행…재발방지 주의 돌려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12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김 부부장은 12일 담화에서 ...

    3. 3

      李대통령 작심 발언 "다주택자 대출 연장 공정한가…문제 있어"

      이재명 대통령이 "집값 안정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자가 주거용이 아닌 투자·투기용 다주택 취득에 금융 혜택까지 주는 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이 대통령은 13일 새벽 자신의 엑스(X...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