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은행, '어린이 시장투어'로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은행, '어린이 시장투어'로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
    광주은행은 지난 22일 광주 광산구 월곡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5기 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참가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201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해 열리고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대형마트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물건을 구입한 뒤 계산까지 마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 결손가정 2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선물하고, 시장에서 함께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광주은행, 설 명절 앞두고 다문화가정에 '온정'

      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앞두고 다문화가정 긴급지원을 위해 1000만원을 광주 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광주은행은 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부터 중증장애 남편과 세 아이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한 결...

    2. 2

      한전, 전통시장 활성화에 285억 지원

      한국전력이 전통시장의 에너지효율 향상, 환경 개선, 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올해부터 5년간 285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오는 6월 종료 예정인 전통시장 전기요금 특례할인에 대한 보완책이다.한전은 전국 1450여 개...

    3. 3

      광주銀, 목포시 1금고 선정…58년 만에 목포시청지점 설립

      광주은행이 14일 전남 목포시청에 지점을 열었다. 58년 동안 기업은행이 도맡았던 목포시 1금고 자리에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선정되면서다.광주은행은 2188억원 규모의 목포시 일반회계를 올해부터 2022년까지 3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