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교육청, 중북부 교육시설복합센터 건립…2021년 10월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교육청, 중북부 교육시설복합센터 건립…2021년 10월 완공
    충북도교육청은 내년 10월 말까지 59억2천만원을 들여 옛 충주 대소원초등학교 부지에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 성장 지원센터가 들어서는 (가칭) 중북부 교육시설복합센터를 짓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초등학생들이 신나게 뛰어놀면서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키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이다.

    놀이교육지원센터에는 실외 모험 놀이터(6천㎡)와 실내 모험 놀이터(860㎡), 숲 쉼터(500㎡)를 갖춘다.

    '메이커교육'(학생이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해 직접 만들거나 컴퓨터로 전자기기를 다루는 작업을 하면서 창의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이 이뤄지는 10개 교실도 들어선다.

    학부모 성장 지원센터는 학부모 활동을 지원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강의와 상담, 동아리 활동이 펼쳐진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사용자 설계, 실시설계 용역 등을 거쳐 오는 11월께 공사에 들어갈 참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인근 충주 첨단산업단지로 이전하는 대소원초교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중북부 지역 학생 놀이교육과 학부모 교육을 활성화하고자 이 사업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27~2031년 의대 정원' 오늘 발표…의협, 긴급 기자회견

      정부가 2027~2031년 의과대학 정원을 10일 오후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회의에서 결정한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후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개최 직후 브리핑을 진행하고 2027∼2031학년도 의사인...

    2. 2

      전종서, 감독 남친과 차린 1인 법인 늑장 등록…해명 들어보니 [공식]

      배우 전종서가 콘텐츠 제작사 '썸머'의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을 뒤늦게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며 소속사 측이 진화에 나섰다. 소속사 앤드마크는 10일 한경닷컴에 "썸머는 매니지먼트를 목적으로 설...

    3. 3

      "안전의무 지켰나"…HJ중공업 강제수사 착수

      경기남부경찰청과 노동부가 신분당선 연장구간 공사 현장의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HJ중공업을 상대로 강제수사를 시작했다. 경기남부경찰청 형사기동대와 경기지방 고용노동청은 10일 오전 9시부터 업무상과실치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