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근혜·정경심, 구치소서 설맞이…떡국·한라봉 등 특식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깨 수술 후 퇴원한 박 전 대통령, 세번째 설 지내
    박근혜·정경심, 구치소서 설맞이…떡국·한라봉 등 특식 제공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은 올해도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맞이했다.

    25일 법무부 교정본부 등에 따르면 설인 이날 아침 전국 교정시설에서는 수용자들이 함께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합동 차례' 행사가 열린다.

    기관별 교정위원 및 지역 종교단체의 지원을 받아 떡국과 과일 등이 수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교화행사도 진행된다.

    하지만 아직 형이 확정되지 않은 미결수(수용자)인 박 전 대통령은 행사에 참석할 수 없다.

    공범끼리 접촉할 것을 우려해 교정 당국이 형이 확정된 기결수인 수형자만 참석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이번 설은 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 안에서 맞이하는 세 번째 설이다.

    2017년 3월 구속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박 전 대통령은 4년째 독방에서 지내며 재판을 받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9월 어깨 관절 부위를 덮고 있는 근육인 회전근개가 파열돼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어깨 수술을 받은 그는 재활치료를 해오다 지난해 12월 퇴원해 다시 구치소로 돌아왔다.

    박 전 대통령 측근 인사는 "현재도 건강이 좋지 않아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며 "검찰 측에 형 집행 중지를 부탁했으나 별다른 답을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도 서울구치소에서 설을 맞이했다.

    사모펀드·입시 비리 의혹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았던 정 교수는 지난해 10월 구속된 후 11월 재판에 넘겨졌다.

    지난 22일에는 기소된 후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하기도 했다.
    박근혜·정경심, 구치소서 설맞이…떡국·한라봉 등 특식 제공
    박 전 대통령과 정 교수가 수감된 서울구치소에서는 설 당일 아침 식사로 떡국, 오징어 젓갈, 김 자반, 배추김치가 제공된다.

    점심에는 특식으로 한라봉과 바나나 우유가 나온다.

    명절 연휴 기간 교화방송센터에서는 특선 영화로 '탐정 리턴즈', '캡틴 마블', '원더' 등 3편을 차례로 방송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알못|정경심 딸, 표창장 위조했어도 서울대 의전원 불합격이면 무죄…사실일까?

      구속 이후 처음 법정에 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등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송인권)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정 교수의 ...

    2. 2

      법원 "정경심 보석 여부 결정은 시기상조…판단 보류"

      "증거 조사 하나도 못해…검찰 입증 살펴보겠다"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동양대 교수 사건을 맡은 재판부가 불구속 재판을 허용할지 당장 결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송인권...

    3. 3

      "세금 폭망" 문자 보냈던 정경심, 첫 공판서 직업 묻자 "교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22일 재판에 처음으로 출석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송인권 부장판사)는 이날 정 교수의 표창장 위조 사건과 입시비리·사모펀드 의혹 사건의 첫 공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