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국서 '우한 폐렴', 확진자 5명으로 늘어…3명은 완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EPA
    사진=EPA
    태국에서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5명으로 증가했다.

    25일 카오솟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보건부는 지난 2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딸과 함께 방콕으로 입국한 중국인 33세 여성이 우한 폐렴에 걸린 것으로 확인돼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입국 당시 공항 검역에서 이상증세가 포착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후 고열과 근육통 등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동행한 딸의 경우 우한 폐렴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따라 태국에서 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태국인 1명을 포함해 모두 5명이 됐다.

    확진자 5명 중 3명은 완치돼 이미 퇴원했다. 이번에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인 여성을 포함해 2명은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국 '우한 폐렴' 확진 5명으로 늘어…말레이서도 확진

      중국 후베이성(湖北)의 우한(武漢)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이 동남아시아로 확산하고 있다.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5명으로 늘었으며 말레이...

    2. 2

      '우한 폐렴' 中 사망자 41명·확진자 1287명 '급증세'

      하루만에 사망 16명·확진 444명 늘어…유럽서도 확진자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사망자와 환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25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발표...

    3. 3

      "中당국, 우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망 15명 추가 확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15명 추가됐다고 후베이성 보건당국이 밝혔다.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후베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