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위 개인 정보로 홈쇼핑 반복 가입 적립금 1천500만원 '꿀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원, 사기 혐의 20대에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선고

    허위 인적 정보를 이용해 홈쇼핑 회원가입을 한 뒤 적립금만 챙기는 방법으로 1천500만원에 가까운 이득을 챙긴 20대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허위 개인 정보로 홈쇼핑 반복 가입 적립금 1천500만원 '꿀꺽'
    청주지법 형사4단독 김룡 판사는 27일 컴퓨터 등 사용 사기 혐의로 기소된 A(25)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김 판사는 A씨에게 보호관찰 받을 것과 8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령했다.

    김 판사는 판결문에서 "전체 피해 액수가 적지 않고, 피해자와 합의되지도 않았다"며 "다만 투병 중인 피고인의 건강이 좋지 않은 점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A씨는 한 대기업 홈쇼핑이 모바일로 진행하는 '신규 가입 회원 적립금 증정 이벤트'에 허위 인적 정보를 이용해 반복 가입한 뒤 받은 적립금으로 상품을 구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이 같은 방법으로 지난해 4월 2일부터 15일까지 981회에 걸쳐 1천471만5천원의 적립금을 받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개척 지원

      경기도는 이달 31일까지 도내 우수 중소기업 30개사를 선정해 홈쇼핑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도내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공영홈쇼핑, 엔에스쇼핑 등을 통해 ...

    2. 2

      홈쇼핑으로 향하는 스키장들

      직장인 A씨(41)는 지난 17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강원 평창의 용평리조트 패키지 이용권을 21만9000원에 구입했다.비싸 보이지만 주중 콘도 객실 1박, 4인 가족의 스키장 리프트, 장비 렌털권, 수영장, 사우나,...

    3. 3

      LBL·엣지·SJ와니…패션, 홈쇼핑 주류가 되다

      ‘바지 세 벌에 3만9800원.’과거 홈쇼핑에서 자주 볼 수 있던 문구다. 홈쇼핑 옷은 백화점에 비해 질 낮은 ‘싸구려’로 취급받기도 했다. 소비자도 ‘한철 입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