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수로 원전 해체기술원 경주 나아일반산단에 설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수로 원전 해체기술원 경주 나아일반산단에 설립
    중수로 원자력발전소 해체기술원이 경주시 양남면 나아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선다.

    28일 경북도에 따르면 최근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민간전문가와 함께 중수로 해체기술원 설립 후보지 3곳에 대한 심사를 한 결과 나아일반산업단지를 선정했다.

    후보지 3곳은 감포관광단지와 나아일반산업단지, 양남 나아리 산57번지 일원이다.

    도와 시 등은 조만간 한국수력원자력 이사회 승인과 법인 설립, 장비구축을 위한 예비타당성 신청 등을 거쳐 올해 상반기 중 설계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어 하반기에 부지 정지 및 공사에 착수해 2022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기술원은 사업비 723억원을 들여 2만6천㎡에 연구동과 사무동 등을 갖추고 가동을 영구 정지한 중수로 원전을 해체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한다.

    정부는 지난해 4월 부산·울산 접경지역에 경수로 분야를, 경주에는 중수로 해체기술원을 설립하기로 한 바 있다.

    중수로 해체기술원이 들어서는 곳은 영구정지가 결정된 월성원전 1호기와 가깝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2. 2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3. 3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