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종코로나 자가 격리자 생활쓰레기 오늘부터 소독·밀폐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부, 처리 지침 만들어 지자체·관계부처에 배포
    신종코로나 자가 격리자 생활쓰레기 오늘부터 소독·밀폐 처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자가 격리 대상자의 생활 쓰레기도 밀폐·소독 처리된다.

    환경부 관계자는 "우한 폐렴 자가 격리 대상자의 생활 쓰레기 처리 매뉴얼(지침)을 만들어 28일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배포해 바로 시행한다"라며 "매뉴얼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때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28일 밝혔다.

    지침에 따르면 환경부는 자가 격리 대상자에게서 발생하는 생활 폐기물을 보관하는 전용 봉투와 소독 약품을 해당 가정에 지급한다.

    자가 격리 대상자는 가정에서 발생한 생활 폐기물을 소독해 전용 봉투에 담은 뒤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2중으로 담아 배출하면 된다.

    배출할 때에는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 즉각 생활 폐기물을 수거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환경부는 자가 격리 대상자가 확진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생활폐기물 배출을 최대한 삼가 달라고 당부도 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확진자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꾸준히 폐기물을 추적·관리해왔다"며 "우한 폐렴으로 확진 판정되면 바로 병원에 입원 조치 되기 때문에 이후에는 일반폐기물이 아닌 의료폐기물로 분류돼 전문 처리업체가 바로 수거해 소각 조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2. 2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3. 3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