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리운 황병기 벌써 2주기…내달 추모음악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018년 1월 말 세상을 떠난 '가야금 명인' 고(故) 황병기를 추모하는 음악회가 내달 열린다.

    황병기작품보존회는 다음 달 16일 서울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황병기의 가야금 작품 세계Ⅱ'를 공연한다.

    돌아갈 수 없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절제된 감정으로 승화한 '하마단', 신라 고분에서 발견된 페르시아 유리그릇의 신비로움을 담은 '비단길' 등 대표곡 9곡이 연주된다.

    박현숙, 김일륜 등 고인과 오랫동안 작업을 함께한 제자들이 직접 연주에 나선다.

    황병기 작품을 수록한 앨범도 발매한다.

    씨앤엘뮤직은 LP 음반 '달하노피곰'을 다음 달 6일 발매한다.

    17현 가야금으로 연주한 '시계탑', 한밤중의 초현실적인 순간을 스케치한 '자시', 그간 미공개된 독주 버전의 '침향무' 등 9곡이 수록됐다.

    씨앤엘뮤직 관계자는 "오리지널 녹음에서부터 믹싱과 마스터링을 처음부터 새롭게 해 LP에 적합하도록 새롭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리운 황병기 벌써 2주기…내달 추모음악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

    2. 2

      "망해가던 카페였는데 1억씩 팔아요"…동네 사장님들 살린 '두쫀쿠' [현장+]

      "두바이쫀득쿠키 판매 후 매출이 3~4배 뛰었습니다. 한 때 폐업도 고민했는데 두쫀쿠 매출로만 하루 500만원 가까이 나와요."지난해 11월부터 '두바이 쫀득쿠키(두쫀쿠)'를 팔기 시작한 서울 영등포구...

    3. 3

      임신부 독감 백신 접종했더니…6개월 미만 영아 입원 위험 70%↓

      임신 중 독감 백신과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백신을 접종하면 아기가 태어난 후 6개월 안에 인플루엔자와 백일해로 입원할 위험이 각각 69.7%와 88.6%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