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헝가리, 밀입국 시도 이주민에 경고 사격…일부 체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헝가리, 밀입국 시도 이주민에 경고 사격…일부 체포
    우파 민족주의 정당이 집권 중인 헝가리에서 국경 수비대가 국경을 몰래 넘는 이주민을 향해 경고 사격을 가했다고 AFP 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이주민 수십 명이 전날 새벽 세르비아에서 헝가리 남부의 국경 지역인 뢰스케를 통해 밀입국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고위직 경찰인 커로이 퍼프는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60∼70명의 불법 이민자들이 조직적이고 공격적인 방법으로 세르비아에서 헝가리 영토로 들어오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장한 수비대 가운데 한 명이 공중으로 경고 사격 3발을 발사했으며, 대부분이 세르비아로 도망쳤다"면서 헝가리 쪽으로 60∼70m를 내달린 남성 4명을 체포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 이후 죄르지 버콘드 국가 치안 고문은 최근 들어 헝가리 남부 국경을 넘어 몰래 들어오려는 시도가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의 경우 한 달 평균 수백 건이었지만 올해는 이번 달에만 3천400건에 달했다는 것이다.

    헝가리는 세르비아와 달리 이동의 자유가 보장된 유럽연합(EU) 회원국으로, 헝가리에 입국하면 다른 서유럽 국가로 갈 수 있어 유럽행 이주민의 주요 육상 통로로 사용돼 왔다.

    이에 빅토르 오르반 총리는 이주민이 급증한 지난 2015년 국경선에 철조망을 둘렀으며 최근에는 세르비아와 걸쳐 있는 티서강에 순시선을 배치하는 등 강경책을 펴오고 있다.

    오르반 총리의 이 같은 반(反)이주민 정책은 EU와 그간 갈등을 빚어왔다.

    헝가리, 밀입국 시도 이주민에 경고 사격…일부 체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진경, 최준희 결혼 소식에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방송인 홍진경이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의 결혼 소식과 관련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홍진경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결혼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그저 잘 살기만을 ...

    2. 2

      쯔양 "1년 배달비만 4400만원"…한 달에 얼마 버나 봤더니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에서 체중과 식비, 수입까지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 설 특집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한식 명인 박경례와 함께 구독...

    3. 3

      입사 동기에 '또라X' 폭언했지만…법원 "직장 내 괴롭힘 아냐"

      같은 회사 동료에게 공개적인 자리에서 폭언과 모욕적 언행을 했더라도, 지위나 관계에서 우위를 이용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면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