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대상 사회공헌 활발

우리금융그룹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룹사 내 모든 국내 영업점과 글로벌 26개국 474개 네트워크가 참여하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제공하거나 헌혈증 기부, 명절 선물 전달 등 임직원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특성을 감안해 문화·진로 교육에도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꿈 더하고 행복 나누는 위피 감성발전소’는 인형극,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등 지역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동아리 운영과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해외로 뻗어나가는 사회공헌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은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다. 효성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호찌민 인근 동나이성 지역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 국제 구호단체인 기아대책,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 의료진 및 효성 임직원 총 30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베트남 주민 2400여 명을 대상으로 심장혈관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안과, 치과 무료 진료 및 건강 교육 활동을 벌였다. 미소원정대 활동은 2011년부터 해오고 있다.
자사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도 있다. KB증권은 금융회사라는 특성을 살려 2015년부터 초·중·고교와 결연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KB증권 임직원이 학교로 찾아가기도 하지만 학생들이 직접 KB증권 본사와 지점을 방문해 미래 직업을 경험해보기도 한다. 작년 12월 기준 총 137개 학교와 결연했고 작년 한 해 총 189차례 교육이 이뤄졌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