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척시, 올해 11억 들여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척시, 올해 11억 들여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강원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에 올해 총 11억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은 취업 상담, 직업교육 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여성 인턴십, 취업 후 사후관리, 아이 돌보미 교육, 구직활동 지원 등 7개 분야이다.

    지난해 아이 돌보미 교육에는 삼척·동해·태백지역 아이 돌보미 152명이 참여했고, 6억7천700만원을 투입해 경력단절 여성 387명에게 구직활동을 지원했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6년 5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기관으로 지정됐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31일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 내란 1심 19일 선고...“사형·무기징역·유기징역” 세 갈래 관측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19일 나온다. 이번 선고의 핵심은 비상계엄을 내란으로 볼지 여부, 인정할 경우 정상참작을 적용할지 여부다.&nbs...

    2. 2

      이영애, 전통시장서 '칼국수 먹방'?…깜짝 근황 공개 '눈길'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3. 3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