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군용기로 중국서 42명 철수…14일간 격리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군용기로 중국서 42명 철수…14일간 격리 예정
    터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자국민을 철수시켰다.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은 1일(현지시간) 당국이 우한으로 군용 화물기를 보내 42명을 귀국시켰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 11명과 의료진 6명, 외무부 관계자 1명, 언론인 2명이 동승한 군용기는 이날 오전 6시(중국 현지시간) 우한에 도착했다.

    파흐레틴 코자 터키 보건부 장관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탑승 대상자 48명 중 자발적으로 철수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6명을 제외한 42명이 탑승했다"고 밝혔다.

    탑승 대상자 48명 중에는 아제르바이잔, 알바니아, 조지아 국민도 포함됐다.

    철수를 결정한 42명은 화물기 안에서 의료진의 검사를 받았으나, 어떤 증세도 나타나지 않았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들은 터키 도착 후 전원 수도 앙카라의 병원으로 옮겨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잠복기인 14일간 격리될 예정이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1일(중국 현지시간) 0시 현재 중국 내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1만1천791명, 사망자는 259명이라고 발표했다.

    터키, 군용기로 중국서 42명 철수…14일간 격리 예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2. 2

      브래드 피트 청혼에 위자료 12억 보낸 50대女…알고보니

      미국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속아 거액을 날린 프랑스 여성이 은행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13일(현지시간) 프랑스 BFM TV는 프랑스 해외령 레위니옹에 사는 50대 여성 A씨는 "은행...

    3. 3

      이란 최고지도자 정치고문 "미사일은 협상 대상 아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정치고문인 알리 샴카니가 13일(현지시간) 자국 미사일 역량을 미국과 협상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샴카니 고문은 이날 알자지라 방송 인터뷰에서 "이란의 미사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