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기성용, 뉴캐슬 떠난다...새 이적팀은 어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성용, 뉴캐슬 떠난다...새 이적팀은 어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뉴캐슬과 결별이 예고됐던 기성용(31)이 결국 팀을 떠났다.

    뉴캐슬은 31일(현지시간) 상호 합의에 따라 기성용과 결별했다고 발표했다.

    EPL 스완지시티에서 뛰다 2018년 6월 뉴캐슬 유니폼을 입은 지 약 1년 반 만이다.

    지난 2018-2019시즌 리그 18경기에 출전했던 그는 이번 시즌 들어 스티브 브루스 감독 체제에서 입지가 더 좁아지며 리그 3경기 출전에 그쳤다. 선발 출전은 한 번뿐이었다.

    결국 구단이 지난달 기성용에게 올겨울 이적을 허락하며 이별을 앞두고 있었다.

    각종 대회를 통틀어 뉴캐슬 소속으로 총 23경기에 나선 기성용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뉴캐슬처럼 좋은 클럽에서 뛴 건 큰 영광이자 기쁨이었다"며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다. 팬들과의 시간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더 잘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때때로 축구에서는 제가 극복할 수 없는 것들이 있더라"고 말했다.

    뉴캐슬은 "경기장 안팎에서 기성용이 보여준 노고에 감사하다. 미래에 행운이 있기를 빈다"고 인사했다.

    뉴캐슬과의 계약이 해지됨에 따라 기성용은 자유롭게 새 팀을 물색할 수 있게 됐다.

    `친정팀`인 스코틀랜드 셀틱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높은 급여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