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미, 미국행 비행기 탑승객 전원에 중국 방문 여부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여행 외국인 입국금지 이어 세부규정 추가 발표

    미국은 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미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미국행 항공기 승객의 중국 방문 여부를 확인하는 등 탑승 절차를 강화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국토안보부(DHS)가 이날 내놓은 규정에 따르면 공항 당국자들은 모든 미국행 승객에게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 본토를 방문한 적이 있는지 물어봐야 하고, 필요할 경우 여권을 조사할 수 있다.
    미, 미국행 비행기 탑승객 전원에 중국 방문 여부 확인
    또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을 여행한 적이 있는 미국인의 경우 당국이 이미 지정해둔 미국 내 7개 공항을 통해서만 입국해야 한다.

    DHS는 "비행 도중 누군가가 최근 2주 내 중국에 있었다는 사실이 발견될 경우 중국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여행자들도 지정된 7곳 공항 중 하나로 입국 경로가 변경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미 정부는 최근 2주 내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의 경우 예외적인 사례를 제외하고 미국 입국을 차단한다고 발표했다.

    또 2주 내 중국을 방문한 이가 미국인일 경우 귀국 시 입국 공항을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7곳으로 제한해 강화된 검사 절차를 거치도록 했다.

    특히 미국인이 우한이 속한 후베이(湖北)성을 다녀온 경우 최대 14일간 의무적으로 격리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드 파고 넘으니 신종코로나 확산…인천 해양관광 '휘청'

      한중 카페리 여객 수송 중단…"관광 성수기 이전 추이가 관건" 한중 간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갈등으로 고전했던 인천 해양관광업계가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라는 대형 악재를 만났다...

    2. 2

      인니, 우한 자국민 238명 나투나제도 격리…중국발 입국금지(종합)

      남중국해 나투나제도 영유권 갈등지역…여객기 중국노선 일시 중단 인도네시아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자국민 238명을 귀국시키는 한편 최근 2주간 중...

    3. 3

      인도네시아, 중국 항공편 5일부터 잠정 중단

      중국인 무비자·도착비자도 중단 예정 인도네시아는 오는 5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 보도했다. 레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