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서울도서관서 기념 전시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서울도서관서 기념 전시회
    서울시 서울도서관은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을 기념해 무료 전시회 '앞장과 뒷장전(展)'을 오는 4∼29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예술제본은 인쇄된 책이나 낱장의 기록물을 견고하고 아름답게 엮어 오래 보존할 수 있도록 하는 제본 방식이다.

    한국 예술제본은 1999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예술제본 공방 '렉또베르쏘'와 함께 역사가 시작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전시회에서는 예술제본 작품 100여점을 관람할 수 있다.

    초심자 작품부터 오랜 경력으로 '를리외르'(Relieur·제본공)'라 불리는 제본 장인의 작품까지 접할 수 있다.

    오는 15일에는 책 제본과 제본가의 역할을 소개하는 강연 '책을 지키는 사람'도 열리니 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전시와 강연으로 오랜 역사 속에서 책의 가치를 지켜나가는 것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 과잉섭취' 비율 살폈더니…10세 미만서 가장 높았다

      우리 국민 중 당을 과잉 섭취하는 사람의 비율이 최근 수년간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9일 질병관리청이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이용해 분석한 당 섭취 현황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총 당 섭취량은 2020년 5...

    2. 2

      야구 국가대표팀, 사이판서 전지훈련 진행… 마리아나, 스포츠케이션 명소 입증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최근 마리아나에서 전지훈련을 성료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은 마리아나 지역이 '스포츠케이션' 목적지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국가대표팀은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사이판 ...

    3. 3

      이영탁 "태어난 건 내 의지가 아니었지만 죽는 건 내 뜻대로"

      “장례식은 꼭 내가 죽은 뒤에만 치러야 할까요? 살아오면서 고마웠던 사람, 미안했던 사람을 모두 초대해 ‘생전 장례식’, 다른 말로 ‘인생 송별회’를 열 수도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