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0대 여성이 주도하는 양준일 신드롬 "포토에세이, 3시간 만에 7천부 동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0대 여성이 주도하는 양준일 신드롬 "포토에세이, 3시간 만에 7천부 동나"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 너와 나의 암호말'이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서점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예스24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 판매를 개시한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는 판매 3시간 만에 판매량 약 7천부를 돌파했다.

    인터파크 또한 판매 개시 1분 만에 500부를 돌파했으며, 오전 11시 기준 3천 부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양준일 에세이는이로써 당당히 당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도 올랐다.

    인터파크 이화종 문학MD는 "양준일 에세이는 1분당 50부가 팔린 셈이다. 거의 초당 1부씩 팔리고 있다"면서 "아침부터 예약판매 시작 시간에 대한 고객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주된 구매자 층은 3~4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예스24측은 "도서 구매자 성연령은 남녀 10대 90으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다"면서 "이 중 40대 여성의 비율은 47.4%로 전체 구매자 성연령의 과반에 달한다. 그 뒤로는 50대 여성(18.2%), 30대 여성(18.1%) 순이다"라고 밝혔다.

    예스24는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출간을 맞아, 자사의 팟캐스트 채널 ‘책읽아웃’의 ‘오은의 옹기종기’ 코너에 양준일을 초청해 도서 출간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 너와나의 암호말'은 오는 14일 정식 출간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양준일 에세이 서점가 폭발적 반응 "분당 50부씩 팔려나가"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 너와 나의 암호말'이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서점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 판매 개시 1분...

    2. 2

      [김희경의 컬처insight] 과거 콘텐츠 소환하는 10~20대…대중문화 신주류로 키워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아르바이트 사이트 ‘알바몬’ 광고에서 가수 박미경이 빠르게 매대를 정리하는 아르바이트생을 보며 이런 말을 한다. 열심히 칭찬하긴 하는데 왠지...

    3. 3

      양준일 몸매 비결 "설탕 없이 저탄수화물 식사"

      온라인 탑골 공원이 재발굴한 스타 양준일이 가늘고 긴 슬랜더 몸매 비결을 전했다.지난 29일 방송된 MBC 라디오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여성시대)에는 가수 양준일이 출연해 생방송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