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권위·한국기자협회, 13일까지 제9회 인권보도상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권위·한국기자협회, 13일까지 제9회 인권보도상 공모
    국가인권위원회는 한국기자협회와 함께 이달 3일부터 13일까지 '제9회 인권보도상'의 후보작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후보작은 2019년 한 해 동안 보도된 내용에 한해 한국기자협회 사무국 웹하드를 통해 신청·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 조명받지 못한 인권문제를 발굴한 보도 ▲ 기존의 사회·경제·문화적 현상을 인권 시각에서 새롭게 해석하거나 이면의 인권문제 등을 추적한 보도 ▲ 인권 관련 보도를 꾸준히 기획하고 생산하는 등 인권 신장에 기여한 보도 ▲ 인권보도준칙을 준수한 보도 등이다.

    언론계와 학계, 시민사회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인권보도상은 2012년 '인권보도준칙'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만들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