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미추홀구, 주민과 함께 만드는 햇빛발전소 3호기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미추홀구, 주민과 함께 만드는 햇빛발전소 3호기 준공
    인천시 미추홀구는 주민과 기초자치단체가 함께 투자해 만드는 태양광 발전 시설인 '햇빛발전소' 3호기를 4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미추홀구청 운동장 스탠드 지붕에 6천600만원을 들여 설치한 햇빛발전소 3호기는 23㎾ 규모로, 생산한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해 연간 600만원의 수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

    수익금은 저소득층 가구의 외벽 단열과 창호·발광다이오드(LED) 교체 등 주택 에너지효율 개선 사업과 미니 태양광 설치 사업에 쓰인다.

    미추홀구형 태양광 발전 시설인 햇빛발전소는 구와 주민협동조합이 공동 투자하는 형태로 학익1동 호미마을에 1·2호기가 가동 중이다.

    1∼3호기 발전 용량은 총 73kW로 나무 1만3천여 그루를 심은 효과가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이 펀드를 통해 마련한 1천200만원과 구가 지원한 5천400만원을 합쳐 3호기를 지었다"며 "구를 에너지 자립도시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햇빛발전소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