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화천서 야생멧돼지 ASF 대응 체계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화천서 야생멧돼지 ASF 대응 체계 점검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5일 강원도 화천을 찾아 야생멧돼지 이동 차단 울타리와 폐사체 매몰지 등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 현장을 점검했다.

    화천은 지난달 8일 야생멧돼지에서 ASF가 처음으로 검출된 이후 전날까지 ASF 50건이 확진된 지역이다.

    조 장관은 화천읍 풍산리 폐사체 매몰지 6곳을 둘러보고 생석회 도포, 경고 안내판 부착 등 사후 관리 현황을 확인했다.

    이어 야생멧돼지 목욕장 등 바이러스가 남아 있을 가능성이 큰 곳도 빠짐없이 소독해달라고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아울러 조 장관은 광역 울타리 설치 구간을 들러 울타리가 훼손되지 않았는지, 출입문이 제대로 잠겨있는지 점검하고 폐사체 수색에 참여하는 장병들을 철저히 방역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독 통제 초소, 화천 산천어 축제 방역 현장도 찾아 방역 활동에 나선 화천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조 장관은 "화천 지역의 양성 개체가 광역 울타리와 인접해 발생하고 있어 ASF가 확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군부대와 협조해 폐사체 수색 범위를 넓히고 울타리 관리, 현장 소독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