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K-VINA · 코참, 베트남 뉴스정보서비스 사업 계약 체결
한국경제TV K-VINA(케이비나)비즈센터와 주베트남한국상공인연합회(KORCHAM: Korea Chamber of Business in Vietnam)가 베트남 뉴스정보서비스 공동 사업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한경 K-VINA와 코참(KORCHAM)은 2020년 2월 5일(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이봉구 한국경제TV 대표이사와 김한용 코참 회장이 베트남 뉴스정보서비스 공동운영에 대한 사업 계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오연근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 유은길 K-VINA 센터장 등 한국경제TV 관계자와 김 회장을 비롯해 윤상호 하노이한인회 회장, 김재홍 코참 수석부회장, 이채호, 홍선, 임성준 코참 부회장, 조덕상 코참 사무국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한경 K-VINA와 코참은 기존에 코참이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베트남 뉴스정보레터 ‘코참데일리’를 확대 발전시켜, 베트남 주재 기업인들은 물론이고 한국내 베트남 사업 진출 및 투자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손쉽게 베트남 관련 뉴스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만들어 매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한경 K-VINA는 자체적으로 개발 완료한 K-VINA 홈페이지(www.kvina.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매일 제작된 코참데일리 전문을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1등 경제방송의 노하우로 매일 송출되는 각 종 한국경제TV 방송 및 보도 콘텐츠 가운데 베트남 아세안 미국 등 글로벌 경제 비즈 뉴스를 모두 K-VINA 플랫폼에 통합 게재하여 세계 어디서나 손쉽게 글로벌 비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등 동남아 그리고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모두 포함하는 해외부동산 매물과 투자노하우를 알려주는 글로벌 투자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 해외투자 정보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한경 K-VINA와 코참이 함께하는 베트남 뉴스정보 서비스는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앞서 한경 K-VINA와 코참은 지난해 7월 베트남 뉴스정보 제공 서비스를 공동 운영하는 등 각종 베트남 사업을 함께 하기 위한 협약을 맺고 베트남 뉴스정보 사업을 준비해왔다.

현재 코참은 베트남 주재 한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한-베트남내 각종 뉴스 및 정보를 모아 `코참데일리` 라는 제목으로 매일 오전 10시 회원사 및 관심있는 기업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경 K-VINA는 한국경제TV 방송과 자체 홈페이지 및 각 종 SNS 매체를 통해 베트남 등 글로벌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한경 K-VINA와 코참은 베트남 뉴스정보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두 기관의 보유역량을 활용해 베트남 사업 투자 관련 대국민 서비스증진 및 일자리창출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국-베트남 양국 기업 성장 및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베트남 사업 투자 관련 전시 및 컨벤션, 문화스포츠 행사 공동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베트남 사업 투자 관련 전문가 교육 및 양성,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봉구 한국경제TV 대표이사는 “베트남 진출 최대 외국 기업 모임인 한국의 코참과 사업협력을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대표 경제미디어로서 한국경제TV는 우리 기업들의 베트남내 성장 그리고 새로운 한국 기업들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용 코참 회장은 “한경 K-VINA와 뉴스정보 사업을 시작하면서 코참 도약의 새로운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무척 기대감이 크다”면서 “앞으로 한국경제TV와 협력해 베트남내 한국기업들의 위상 강화는 물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코참이 되겠다”고 밝혔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