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발족…풍력사업 일대일 밀착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발족…풍력사업 일대일 밀착지원
    풍력발전사업을 일대일로 전담해 지원할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이 발족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현판식을 개최했다.

    지원단은 사업타당성 검토, 주민수용성과 환경성 확보, 인허가 획득, 풍력단지 운영 등 풍력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입지규제, 주민수용성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사업 추진이 지연되는 106개 풍력사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풍력발전 보급을 조기에 늘릴 방침이다.

    신규로 발전사업 허가를 신청하는 풍력사업은 주민수용성, 환경성 등에 대한 지원단의 사전검토를 거치게 된다.

    현판식에서는 지원단의 풍력사업 입지분석에 활용될 '육상풍력 입지지도'를 이용한 입지규제 분석 시연이 있었다.

    59종의 최신 풍황, 환경·산림 규제정보를 하나의 지도에 구현해 간단한 풍력단지 위치정보만으로도 중요 입지규제 저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재생에너지 3020' 목표를 차질없이 이행하려면 풍력발전 보급 확대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현재 지연되고 있는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초등 시동생에 도련님, 내가 노비?"…명절 호칭에 불만 확산

      명절을 앞두고 시가(媤家) 호칭을 둘러싼 갈등이 온라인에서 잇따라 제기되며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도련님', '서방님', '아가씨' 등 전통적인 호칭을 두고 젊은...

    2. 2

      "유튜브로 억대 번다" 현실로…상위 1% 평균 13억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창작자의 1인당 수입이 4년 만에 25% 이상 늘어 연 70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상위 1%의 평균 수입은 13억원에 육박해 소득 양극화 현상도 뚜렷하게 확인됐다.16일 국회 재정경...

    3. 3

      '내 나이 서른, 취업 포기하고 쉽니다'…'코로나 학번'의 비극

      “코로나19 때문에 학교에서 실습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했고 대학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없었어요."경기 양주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취업준비생 A씨(모 전문대 21학번)는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