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먼라이츠워치 "신종코로나 중국 대응에 큰 문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먼라이츠워치 "신종코로나 중국 대응에 큰 문제"
    국제인권감시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중국 당국의 대응에 문제가 있었으며, 사태를 악화했다고 비난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케네스 로스 HRW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국이 발병 초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보도를 금지했고, 소셜 미디어에서 당국의 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제한하려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중국의 대응에는 큰 문제가 있었고, 그것은 사태를 악화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염병과 싸우는 데 있어 비밀은 없다"며 "정치 권력의 유지보다 공중보건을 우선해야 하므로 지금은 완전히 투명해야 할 시기이지만, 슬프게도 중국의 접근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로스 사무총장은 중국이 우한(武漢) 등 도시를 잇달아 봉쇄한 것에 대해서도 "검역은 확진자를 목표로 해야 한다"며 "큰 망치를 들고 치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그는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염기 서열을 공유한 점에 대해서는 인정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판사 가만 안 둬" 좌표찍기에 공포…'보호 요청' 폭증

      정치적 쟁점 사건의 판결 직후 특정 법관을 대상으로 한 신상털이식 마녀사냥이 진영을 불문하고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 위협을 느낀 법관들이 직접 신변 보호를 요청하는 사례가 불과 1년 사이 12배 폭증해 최근...

    2. 2

      부업으로 수익 내려다가…"1억 날렸다" 신고한 사연

      부업을 미끼로 신뢰를 쌓은 뒤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속여 돈을 가로채는 신종사기 '팀미션'으로 1억원을 잃었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경기 용인서부경찰서는 온라인 수공예 부업 ...

    3. 3

      '유산 후 성관계 거부' 아내 살해한 30대…항소심도 징역 25년

      유산한 후 성관계를 거부하는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2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7부(이재권 부장판사)는 지난달 30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원심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