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우한서 철수한 이탈리아국민 1명 신종코로나 감염 의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우한서 철수한 이탈리아국민 1명 신종코로나 감염 의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인 중국 우한에서 철수한 한 이탈리아인에게서 감염 의심 징후가 발견돼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ANSA 통신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보건 당국은 전세기로 우한을 빠져나와 지난 3일 돌아온 56명 전원을 대상으로 1차 감염 검사를 진행했으며, 이 가운데 한 명에게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 환자는 조만간 감염내과 전문인 로마 스팔란차니 병원으로 옮겨져 추가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앞서 이탈리아 당국은 우한에 체류하던 자국민 56명을 전세기로 데려와 로마 외곽의 군 시설에 격리했다.

    격리·관찰 기간은 최대 14일이다.

    이탈리아에선 현재까지 2명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다.

    지난달 말 로마에 체류하던 60대 중국인 부부 관광객으로, 현재 스팔란차니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두 사람은 한때 호흡 곤란 등 상태가 악화해 산소호흡기의 도움을 받기도 했으나 현재는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도네시아, 성 착취 딥페이크 논란 '그록' 접속 차단 해제

      인도네시아 정부가 성 착취물을 생성한 챗봇 '그록'(Grok) 서비스를 차단한 지 3주 만에 이 조치를 해제했다.2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통신디지털부는 전...

    2. 2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혔나…큰맘 먹고 돈 넣은 개미들 '멘붕'

      ‘워시 효과’로 글로벌 귀금속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고점을 연일 경신하던 금과 은 가격이 급락세로 돌아섰다. 금값은 트로이온스당 4600~4700달러 선까지 밀리며 지난달 말 기록한 고점 대비...

    3. 3

      트럼프 "유엔 회원국 미납금, 나는 쉽게 해결"…美 미납금에는 '조용'

      유엔이 미국 등 회원국들의 분담금 미납으로 재정위기를 겪는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가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미국이 미납 분담금을 낼지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을 사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