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테슬라 주가, 비트코인 닮았다...옵션으로 단기 베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슬라 주가, 비트코인 닮았다...옵션으로 단기 베팅"
    테슬라 주가가 비트코인과도 같은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에스센트 웰스파트너스가 주장했다.

    7일 에스센트 웰스 파트너스의 토드 고든 상무이사는 CNBC와 인터뷰에서 "테슬라의 움직임은 지난해와 그 전해의 비트코인의 움직임과도 같은 뜨거운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2017년 중반 3천달러대에서 움직이다 연말 2만달러까지 올랐다. 비슷하게 테슬라의 주가는 지난해 6월 최저치에서 현재 315% 급등했다.

    고든 이사는 "매우 강한 역사적인 상승과 뒤따르는 조정을 보고 있다"면서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969달러에서 700달러까지 내려온 상태라고 지적했다.

    테슬라는 지난 화요일 신고가를 경신한 후 24% 내린 73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고든 이사는 "테슬라는 650~675달러에서 바닥을 치고 다시 오를 기반을 잡을 것"이라면서 "이후 주가는 85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테슬라를 거래하는 유일한 방법은 옵션시장에서 평가한 위험 전략을 가지고 거래하는 것"이라며 "반으로 떨어질지 모르는 종목을 700달러에 현금으로 구매할 수 없어 옵션이 우리가 거래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고든 이사는 단기적 상승 가능성에 따른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2월 14일 800달러 콜옵션을 3달러에 매수하고, 820달러 콜옵션은 매도하라고 조언했다.

    고든 이사는 "이는 테슬라의 주가가 800달러 위로 오를 것이라는 베팅"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