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리스 美대사, 짜파구리 먹으며 기생충 아카데미상 축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10일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4관왕을 축하했다.

    해리스 대사는 이날 트위터 글에서 "기생충과 봉준호 감독이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을 비롯해 외국어 영화로는 처음 작품상까지 수상하며 오스카 4관왕을 차지했다!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봉 감독님과 기생충 출연진 및 제작진, 대한민국 영화계에 축하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해리스 대사는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면서 시상식을 시청해 눈길을 끌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을 섞어 끓인 짜파구리는 영화에서 배우 조여정(연교 역)이 한우를 얹어 먹는 장면이 나와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 해리스 대사도 이를 따라 한 것이다.

    해리스 대사는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며 짜파게티와 너구리 컵라면을 비벼 만든 짜파구리 사진을 함께 올렸다.
    해리스 美대사, 짜파구리 먹으며 기생충 아카데미상 축하
    해리스 美대사, 짜파구리 먹으며 기생충 아카데미상 축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극장에서 흑백으로 보자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기생충'이 흑백판을 선보인다. CJ ENM 측은 10일 "영화 '기생충' 재개봉 계획은 현재 없지만 흑백판은 개봉을 준비 중이다"며...

    2. 2

      文대통령 "봉준호 감독 '다음 계획' 궁금…기생충 4관왕 축하"

      문재인 대통령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것에 대해 “국...

    3. 3

      문 대통령 "기생충 수상축하…어려움 이겨내는 국민에 용기 줘"

      "가장 한국적 얘기로 세계인 마음 움직여…영화가 주는 감동과 힘 다시 생각""봉준호의 '다음계획' 벌써 궁금…영화인들 마음껏 상상력 펴도록 함께할 것"문재인 대통령은 봉준호 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