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천군 사회단체 "산천어축제 폄하한 환경부 장관 사과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화천군번영회 등으로 구성된 화천지역 사회단체가 12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사과와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화천군 사회단체 "산천어축제 폄하한 환경부 장관 사과하라"
    조 장관이 지난 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화천산천어축제를 두고 "생명을 담보로 한 인간중심의 향연은 저로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는 발언을 두고 한 반발이다.

    이들 단체는 "화천은 기상변화로 인한 이상고온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군부대 폐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공직자로서 정부가 인정한 명품축제에 대해 개인 생각을 공식적인 자리에서 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북한강 상류지역인 화천군 경제발전에 발목을 잡고 있는 상수도보호구역 폐지도 요구했다.

    화천군 사회단체 "산천어축제 폄하한 환경부 장관 사과하라"
    이들 단체는 앞으로 화천주민 궐기대회와 환경부 상경집회 등도 계획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에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가 지난해 초연한 국내 창작 뮤지컬 중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됐다.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한복 입은 남자'가...

    2. 2

      박나래 전 매니저 '행사비 3000만원' 횡령?…"협의한 내용" 반박

      개그우먼 박나래의 행사비 3000만원이 소속사가 아닌 전 매니저의 개인 회사 법인 통장으로 송금된 사실이 전해진 가운데 당사자인 매니저가 "박나래와 협의한 내용"이라고 밝혔다.19일 텐아시아는 "박나래 소속사 앤파크...

    3. 3

      AI가 다 해주는 시대, 그럼에도 만연체의 프루스트 찾는 이유

      새해 첫날,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를 드디어 손에 들었다. 문학 독자를 자처하면서도 방대한 분량과 만연체 문장에 선뜻 시작하지 못했던 책을, 비로소 마음먹고 펼친 것이다. 아르떼 칼럼의 코너명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