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B투자 "CJ, 계열사 실적 불확실성 해소…주가 회복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 "CJ, 계열사 실적 불확실성 해소…주가 회복 전망"
    KTB투자증권은 13일 CJ의 상장 계열사 실적 발표가 일단락되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한이 연구원은 "그동안 CJ 주가가 상승 추세를 보이지 못했던 이유는 계열사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에 대한 부담이 매수에 걸림돌이 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그러나 CJ CGV(11일), CJ제일제당(12일), CJ ENM(13일) 등 주요 상장 계열사의 4분기 실적 발표는 금주 중으로 마무리된다"며 "특히 CJ 연결 영업이익의 62%(3개년 평균)를 차지하는 CJ제일제당이 4분기에 모처럼의 호실적을 낸 것은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별다른 악재가 없다는 전제하에 지주회사의 주가는 상장 지분가치에 동행한다"며 "CJ제일제당의 사업구조 개선 및 수익성 개선 의지는 곧 CJ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그동안 주가 하락의 원인 중 하나였던 올리브영의 매출 정체 흐름이 지난해부터 개선되기 시작하면서 향후 주가 회복 여건도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CJ는 이번 실적 발표 시즌에 가장 주목해야 할 종목"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향후 투자심리 변동 및 지분가치 변동 등이 반영되기 전까지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종전대로 10만원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인공지능과 주식시장의 변동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은기환 한화자산운용 한화그린히어로...

    2. 2

      [마켓칼럼] 반도체株 담으면서 환헤지하는 외국인들…韓 증시 여전히 저평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김유성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전무코스피 지수가...

    3. 3

      "보통주에 비해 너무 저렴하다"…현대차·LG전자 우선주에 눈길

      보통주보다 주가가 크게 낮은 우선주가 속출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는 보통주를 중심으로 상승장이 이어져 와서다.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 대목을 앞두고 배당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우선주 투자 전략이 관심을 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