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첫 주말 교통대란 없어…경찰 125명 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첫 주말 교통대란 없어…경찰 125명 배치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이후 첫 주말 우려와 달리 교통대란은 없었다.

    16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부터 롯데몰과 이케아 동부산점으로 유입하는 차량이 급증하고, 주차장 만차로 방문 차량이 300m 가량 줄지어 대기하는 등 일부 정체만 발생했다.

    경찰 관계자는 "동부산권에 진입하는 주요 간선도로인 부울고속도로·기장대로·장산대로는 원활한 소통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달 13일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일부터 동부산권 내 교통량이 크게 증가할 것에 대비해 정체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공유하려는 교통상황실을 운용하고 있다.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첫 주말 교통대란 없어…경찰 125명 배치
    경찰은 평소 50명 투입하던 교통경찰을 125명으로 증원해 원거리 해운대권·동해선 고속도로와 근거리 동부산권 일대 주요교차로에 집중배치했다.

    우회도로 관리는 물론 교통사고와 돌발정체 상황에 대비한 신속한 조치를 위해 교통 싸이카 긴급조치반을 운영했다.

    귀가차량이 급증하는 오후 5시 이후 시간대부터는 해운대권 송정어귀와 신시가지, 올림픽·우동천·센텀시터교차로에서 교통량을 조절해 동부산권 교통량이 해운대권으로 신속하게 유입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관리를 실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아침 영하 15도 반짝 한파…낮부턴 기온 상승

      수요일인 14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9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로 예년보다 낮겠으나, 낮 최고기...

    2. 2

      '최장 9일' 설연휴에 美·유럽 갈 줄 알았는데…예약 폭주한 곳 [트래블톡]

      다음달 최장 9일간의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전년 대비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요 여행사 예약에서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지역 집중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고환율 기조와 일정 부담에 '멀리 가기...

    3. 3

      "국밥집에서도 이걸 판다고?"…배달앱 덮친 '인기템' 정체 [트렌드+]

      식품업계에 '그린 푸드' 열풍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피스타치오, 말차 등 초록색 원재료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가 잇달아 흥행하며 일시적 유행을 넘어 고정된 취향 카테고리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건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