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보증기금 평가시스템 멕시코에 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술보증기금 평가시스템 멕시코에 전수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멕시코 국가개발은행 본사에서 워크숍을 열고 기술평가시스템(KTRS)을 현지 공무원과 국책 금융기관 관계자에게 전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멕시코 측 요청에 따라 미주 최대 지역개발 금융기관인 미주개발은행(IDB) 주선으로 이뤄졌다.

    멕시코 재무부 등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담당하는 공무원과 중소기업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국가개발은행(NAFIN), 공적 수출신용기관인 국립수출입은행(Bancomext) 임직원이 워크숍에 참가했다.

    기보는 독자 개발한 특허 자산인 기술평가시스템 구성원리와 평가체계 등을 설명하고 기술평가 처리 절차와 적용 기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특허가치평가시스템(KPAS)을 비롯한 기보가 보유한 선전 평가제도도 공유하고 멕시코 현지 혁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이종배 기보 이사는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은 유럽 기술혁신지원기관 연합체(IPE)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등지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이 멕시코 정부의 기술중소기업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