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증시] 중국 중앙은행 금리인하 등에 상승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증시] 중국 중앙은행 금리인하 등에 상승 마감
    유럽 증시는 1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면밀히 지켜보는 가운데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이날 영국의 런던 FTSE 100은 전 거래일 대비 0.33% 오른 7,433.25로 장을 마쳤다.

    프랑스 파리의 CAC 40 지수는 0.27% 상승한 6,085.95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DAX 지수도 0.29% 오른 13,783.89로 각각 장을 종료했다.

    범유럽지수인 유로 Stoxx 50 지수 역시 0.32% 오른 3,853.27을 기록했다.

    지난주 일제히 하락하면서 한 주를 마감했던 유럽 증시는 이날 코로나19 확산 여부 소식을 지켜보면서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중국 당국이 부양책을 내놓은 점은 투자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이날 정책 자금 금리를 0.10%포인트(p) 전격 인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 내놓으라는 트럼프, 연설에선 '아이슬란드'로 잘못 불러

      그린란드를 차지하겠다며 유럽 국가들과 갈등을 빚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를 북유럽 국가 아이슬란드로 잘못 말하는 실수를 수차례 반복했다.2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2. 2

      아마존 창업자의 블루오리진,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도전장

      아마존닷컴을 창업한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우주기업 블루오리진이 기업에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성망 구축 계획을 내놨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와의 경쟁을 선언한 것이다....

    3. 3

      추락한 '한국계 월가 전설' 빌황 사면 청원서 제출돼

      2021년 3월 파생금융상품 마진콜(추가 증거금 요구) 사태를 일으킨 한국계 미국인 투자가 빌황(한국 이름 황성국)의 사면을 요청하는 청원서가 미국 법무부에 제출된 것으로 알려졌다.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