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대우건설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코로나19 확산 방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클라우드 CDN 기반…"많은 인원 동시 접속해도 이상 없어"

    KT는 대우건설과 함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실물 견본주택을 폐관하고 클라우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기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KT, 대우건설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코로나19 확산 방지"
    클라우드 CDN은 트래픽을 분산해 영화, 방송, 게임 등 대용량 콘텐츠를 빠르게 전달하는 기술이다.

    KT는 "클라우드 CDN을 사용하면 최대 2GB의 대용량 데이터를 10Gbps의 대역폭으로 즉시 서비스할 수 있어, 많은 접속자가 몰려도 끊김 없는 3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평형을 선택 후 3D로 촬영된 주택의 내부 모습을 360도로 돌려가며 실감형으로 체험하게 돼 있어, 고용량의 서비스 제공환경이 필수적이다.

    양사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매교역 푸르지오 SK 뷰'를 대상으로 이달 14일부터 운영 중이다.

    KT 기업고객본부 박정준 본부장은 "KT는 대우건설과 함께 클라우드 CDN 기반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구축했다"며 "최대한 실제와 가깝게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해도 끊김 없는 빠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인사관리지원본부 조인환 본부장은 "매교역 푸르지오 SK 뷰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만을 제공하기에 서비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했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등 최적의 IT인프라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꾀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도체기술학회장에 박재근 한양대 교수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는 제14대 회장으로 박재근 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 석학교수(사진)가 취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말까지다.학회는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에 특화된 곳으로 산업계와 학계,...

    2. 2

      MS도 '피지컬 AI' 뒤늦게 참전…"지능에 촉각까지 더했다" [영상]

      마이크로소프트(MS)가 첫 로보틱스 파운데이션 모델을 내놓고 피지컬 인공지능(AI)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의 비전-언어-행동 모델(VLA) 진영(구글 RT‑2, 오픈VLA 등)은 주로 시각+언어 기반 로봇 조...

    3. 3

      뇌질환 치료제 시장 '꿈틀'...'BBB 투과' 기술이전 성과 2배 껑충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뇌 신경계 질환 치료제 개발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해 '뇌혈관장벽(BBB) 투과 플랫폼'에 대한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기술 이전 성과가 전년도의 두배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