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 구포 개시장 폐업 1주년 행사…국비 지원사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구포 개시장 폐업 1주년 행사…국비 지원사업 선정
    전국 개시장 중 처음 문을 닫았던 부산 구포 개시장의 폐업 1주년 기념행사가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부산시는 오는 7월 구포 개시장 폐쇄 1년을 기념한 2020년 동물보호 문화축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폐쇄된 구포 개시장과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행사에서는 개시장 폐업 합의를 담은 영상을 상영한다.

    생명 존중을 주제로 한 30초짜리 유튜브 영상 시상식도 마련된다.

    반려견 수영장이 운영되고 부산에 있는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의 학과 홍보도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반려견과 걷기 대회, 유기견 입양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과 상담 코너도 준비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생명존중의 사회를 구현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시와 북구는 지난해 7월 상인과 60년 만에 구포 개시장 폐쇄에 합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맑고 강렬하게 울리는 아름다움

      지난 12월 2일 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2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롯데문화재단의 ‘클래식 레볼루션’이 클래식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전 부문을 망라한 대상까지 수상하는 영예...

    2. 2

      "티켓 최저 4만원부터 시작"…LA 올림픽 조직위 '파격'

      2028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티켓 가격 정책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예매 등록 절차에 들어갔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로이터 통신은 14일 조직위가 최저 28달러(약 4만원)부터 시작하는 티켓 가격을 ...

    3. 3

      ‘흑백요리사’ 옥동식, 파리서 라멘·쌀국수 꺾나

      지난 1월 6일 프랑스 파리. 전날 내린 눈이 쌓인 차가운 날씨에도 옥동식 매장 앞은 개점 전부터 긴 줄이 늘어섰다. 이례적인 폭설에도 대기줄이 추위를 뚫고 골목 끝까지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23일, 크리스마스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