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인 업무 복귀 반대"…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서 한때 파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 한국기업에서 일하는 현지 근로자들이 중국인 기술자 등의 업무 복귀에 반대하며 한때 파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일간 전비엣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북부 하남성에서 장난감 등을 생산하는 모 한국기업은 지난주 중국인 전문가와 기술자들이 조만간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공고했다.

    "중국인 업무 복귀 반대"…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서 한때 파업
    이 회사에서 일하는 중국인 기술자 등 45명 가운데 14명이 설을 맞아 중국에 갔다가 지난달 29일부터 베트남으로 돌아와 격리된 상태다.

    이에 대해 한 근로자가 "중국인을 업무에 복귀시키면 전체 근로자가 일을 그만둘 것"이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고, 사 측은 해당 근로자를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지난 15일 근로자 2천500여명이 파업에 돌입했다.

    중국인 근로자들의 격리 기간이 끝나 업무에 복귀해도 되는데도 이번 주까지 파업이 이어지자 하남성 당국이 중재에 나섰고, 노사가 지난 19일 작업장 위생관리 강화 등에 합의하면서 파업이 끝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행 중 잃어버린 고양이, 5개월 만에 250㎞ 달려 집 찾아왔다

      프랑스의 한 부부가 스페인 여행 중 잃어버린 반려묘가 5개월 뒤 부부의 이웃 마을에서 발견됐다. 이 반려묘가 발견된 마을은 여행지에서 250㎞ 떨어진 곳이다.2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파트릭 시르와 ...

    2. 2

      연봉 5900만원에 생활비 전액 지원하는 이 직장 "어디?"

      남극의 한 연구소가 올린 채용 공고가 온라인에서 화제에 올랐다. 2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남극조사국(BAS)은 홈페이지에 "요리사, 배관공, 목수, 공장 운영자, 보트 담당자, 기상 관측사...

    3. 3

      "엉덩이 다 비쳐서 민망해요"…논란의 레깅스, 출시 3일 만에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의 신제품 레깅스의 비침이 심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쏟아지자, 제품 주의사항에 살색 속옷을 입으라는 안내 문구가 추가됐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룰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