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 다음 달부터 전면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오는 3월부터 전국에 있는 모든 사립유치원에 전면 도입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전체 사립유치원 3801곳에 K-에듀파인을 도입해 단계적으로 기능을 개통할 계획이라고 20일 발표했다.

    K-에듀파인은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해 마련된 시스템이다. 지난 1월 '유치원 3법'이 통과되면서 모든 사립유치원은 K-에듀파인을 이용해야 한다.

    K-에듀파인은 사업관리 예산관리 수입관리 지출관리 예산결산 등 5개 기능으로 구성된다. 사립유치원들은 오는 3월 개학을 앞두고 지난 19일부터 예산관리 기능 중 하나인 예산편성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5개 기능 중 핵심인 수입관리와 지출관리 부분은 다음달 1일 개통된다.

    예산결산과 기타 편의 기능은 오는 5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교육부는 K-에듀파인이 도입되면 사립유치원의 모든 수입과 지출 이력이 투명하게 관리돼 부정 지출이나 회계 사고 등이 예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1월 유치원 3법 개정으로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법률적 기틀이 마련됐다"며 "사립유치원이 국공립 유치원과 더불어 학교로서 공공성을 갖고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립유치원 전체 3801곳에 에듀파인 도입…회계 비리 차단

      지난달 유치원3법 통과로 의무화…초중고보다 간소화해 편의 제공교육부는 3월부터 전체 사립유치원 3천801곳에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이 도입된다고 20일 밝혔다.지난달 국회 본회의에...

    2. 2

      대구 유치원·초중고 24% 아직 수업중…휴업 늘어날 듯

      전국에선 유치원·초중고 19곳 휴업…82%가 봄방학 돌입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대거 늘어난 대구에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의 약 24...

    3. 3

      개강 코앞인데…中 유학생 수용할 기숙사 턱없이 부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개강을 앞둔 대학들에 ‘빨간불’이 켜졌다. 방학을 맞아 고향에 돌아갔던 중국인 유학생들이 하나둘 한국으로 돌아오면서다. 교육부는 한국에 들어온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