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러스 침투 막자"…미니세탁기·건기식 '불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자 미니세탁기와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늘고 있다.

    홈플러스에선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소형세탁기 ‘파세코 미니클린’(2.8㎏)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일곱 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아기 옷이나 속옷 등을 따로 세탁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판매가 증가하자 홈플러스는 파세코 미니클린을 판매하는 점포 수를 45개에서 80개로 늘리기로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파운데이션 등 색조화장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1% 감소했다. 스킨, 로션 등 기초 화장품은 같은 기간 매출이 77% 늘었다. 코로나19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화려하게 외모를 꾸미는 소비자가 줄어들었다고 롯데홈쇼핑은 분석했다. 같은 기간 면역력을 높이는 제품에 대한 수요는 늘었다.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프로폴리스,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작년에 비해 137% 급증했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건강과 안전을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어나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란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외국 다녀온 이력 없어"

      이란 중부도시 곰과 중서부 이라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각각 2명과 1명 발생했다고 이란 보건부가 20일(현지시간) 밝혔다.이들 3명은 모두 곰에 사는 이란인으로 성별, 나이 등 구체적...

    2. 2

      '코로나19' 한달 만에 첫 사망자…확진자도 100명 넘어서

      청도대남병원서 폐렴으로 19일 숨진 60대 사후 검사서 확진중대본 "20일 53명 추가 발생"…지자체서도 3명 추가 발생국내 확진자 수, 중국·일본 크루즈선 다음으로 많아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3. 3

      제주 근무 현역 군인, 코로나19 1·2차 검사 양성 판정

      질병관리본부가 21일 최종 확진 판정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현역 군인이 2차 검사에서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제주도는 20일 도내 첫 코로나19 1차 양성 반응 군인 A(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