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 발단식…6개 종목 29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 발단식…6개 종목 29명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이 20일 오후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2020년 발단식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GC부산은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등 6개 종목에 걸쳐 선수단 29명으로 구성됐다.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 외에 게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선수들도 GC부산에 합류했다.

    GC부산은 팀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회 실황 영상, 게임 팁, 선수 브이로그 영상 등을 제작해 팬과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연내 개관 예정인 e스포츠 상설경기장을 기반으로 선수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e스포츠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선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GC부산을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외 대회에 참가해 우승 15회, 준우승 3회라는 성과를 거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집사에 지갑 쥐어줬더니"…사기 행각에 마음대로 쇼핑까지

      "몰트봇에게 2500달러짜리 선불 비자카드를 줬더니 39달러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사기용 전화번호를 사는 데, 1236달러는 최신 맥미니(애플 소형 PC)를 구입하는 데 썼습니다." 28일(현지시간) 한 스...

    2. 2

      양자컴 등 퀀텀 패권, 생성 AI처럼 몇몇 기업이 쥘 것…"시간이 없다"

      “양자 원천기술을 장악하는 건 세계 최고 수준의 인재 몇명이 될 겁니다. 한국에는 KAIST를 포함해 그런 인력과 인프라가 곳곳에 있습니다.”KAIST 양자대학원장을 맡고 있는 김은성 KAIST...

    3. 3

      정부, 엔비디아 손잡고 K-퀀텀 개발한다…2035 '세계 1위 퀀텀칩' 로드맵 공개

      엔비디아 등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퀀텀-AI 융합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 담긴 정부의 첫 양자 마스터플랜이 공개됐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35년까지 세계 1위 퀀텀칩 제조국 도약을 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