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팡, 코로나19에 전면 비대면 배송으로 바꾼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면서 쿠팡이 배송 방식을 전면 비대면으로 바꾸기로 했다.

    쿠팡은 22일부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송 방식을 모두 고객의 '문 앞 배송'이나 '무인택배함 배송' 등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쿠팡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고객이 직접 '문 앞 배송'이나 '직접 전달', '경비실', '택배함'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22일 배송 건부터는 배송 방식을 직접 전달로 선택하더라도 문 앞에 택배를 둔 뒤 초인종을 눌러 직접 대면을 피하는 방식으로 배송된다.

    코로나19 사태로 택배업계는 이미 비대면 배송을 확대한 상황이다.

    CJ대한통운은 이달 5일부터 배송 전 문자 메시지를 보내 고객들이 비대면 배송을 원할 경우, 위탁 수령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진택배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이 수령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롯데글로벌로지스도 고객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배송이 증가할 수도 있다는 내용을 문자로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쿠팡, 코로나19에 전면 비대면 배송으로 바꾼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구보훈병원 응급실 2주간 폐쇄…"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국가보훈처는 대구보훈병원 응급실을 2주간 폐쇄하고 외래 진료를 잠정 중지한다고 21일 밝혔다.대구보훈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접촉 가능성이 있는 입원 환자 및 병원 직원은 ...

    2. 2

      종로 '슈퍼 전파지' 복지관·명륜교회 급부상…집단감염 출발지 추정

      서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새로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슈퍼전파지'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 지난달 말 이 복지관을 방문한 이들 중 4명이 확인 판정을 받아서다. 이 복지관에 바이러스를...

    3. 3

      코로나19 급격 확산에 금융시장 '충격'…금값 이틀째 사상최고

      코스피 1.5% 급락하고 원/달러 환율 10원 이상 올라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격히 확산되면서 21일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고 원/달러 환율은 급등하는 등 국내금융시장이 충격을 받았다.특히 금값...

    ADVERTISEMENT

    ADVERTISEMENT